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제안

횡단보도 추가 제안 서초소방서와 신반포로 16길 중간)

2017-10-16 16:27:56 조회수 15

응원하고, 존경하는 이혜훈 의원님,

 

저는 만 5세 및 만 1세 남자 아이를 둔 아빠로서 올해 초에 반포 4동(서초소방서 건너편 사평대로 북단 쪽)으로 이사를 왔습니다. 

서초구민체육센터, 반포종합운동장, 잠원초등학교, 신반포역 등 생활 편의 시설이 모두 사평대로 남쪽 반포천 쪽으로 소재하고 있어서 사평대로 횡단보도를 많이 이용합니다.

그런데 서초소방서 앞 횡단보도와 사평대로 16길 교차로 횡단보도 사이가 500미터에 달하는데 그 중간에 횡단보도가 없어서 매우 불편하게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.  

특히, 사평대로 북단 쪽 보도블럭은 중간 중간에 차량진입로가 위치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니기가 어렵습니다. 반면, 반포천과 인접해 있는 그 건너편 사평대로 남단 쪽 보도블럭은 차량 진입로가 없어서 안전하게 아이들이 다닐 수 있습니다.

현재에도 애들과 길을 다니는 것이 조심스러운데, 애들이 조금만 더 커서 보호자 없이 길을 다녀야 할 것이고 조만간 건너편 잠원초등학교에 보내야 하는 상황에서, 위험한 길을 다니게 하는 것이 매일매일 불안할 것 같습니다.

이 민원은 서초소방서 건너편에 거주하는 반포 4동과 방배본동 모든 주민들의 안전과 편익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.

첨부 파일에 기재하는 위치 정도에 횡단보도를 추가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.

 

채승완 드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