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보도자료

[2017 국정감사 우수의원] 이혜훈 의원, NGO모니터단 선정 ‘국정감사 우수의원’ 수상

이혜훈 2018-01-15 14:41:53 조회수 69

 

이혜훈 의원,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수상

    

 

 

 

국회 기획재정위 소속 이혜훈 의원(서울 서초구갑·바른정당)270여개 시민사회단체와 1천 명이상의 모니터 요원, 국회 상임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선정하여 발표하는 ‘2017 NGO 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했다.

 

·재선 당시에도 단골 수상자였던 이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3선 중진의원임에도 불구하고 성실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줘 해마다 빠짐없이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.

 

이 의원은 KDI(한국개발연구원) 등 국내외 연구기관 보고서를 치밀히 인용하고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각종 경제적 현안에 대해 건전한 비판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해 내실 있는 국정감사를 치렀다는 공을 인정받았다.

 

특히 이 의원이 정부의 일자리 정책 문제점을 지적했을 당시 김동연 기획재정부 장관이 이 의원이 깊은 통찰을 줬고 공감한 부분이 많다고 화답한 바 합리적 보수의 면모를 잘 보여줬다는 평가다. 당시 이 의원은 한 언론사가 보도한 국감 스코어보드에서 가장 높은 별점을 받으며 국감스타로 떠오르기도 했다.

 

또한 이 의원은 한국 조세체계가 경기안정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정치권 최고의 경제 전문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. 세수부족이 예상되는 경우 세무조사 횟수가 급증하며 부작용을 낳고 있다는 비판을 통해 국세청을 긴장시켰다.

 

이 의원은 국정감사는 행정부의 비효율적인 행정을 지적하고 권한남용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국민께서 부여하신 의무이자 명령이라며 앞으로도 365일 국감을 치른다는 자세로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.

이전글
[2017 국정감사] 이혜훈, “마른 수건 쥐어짜기...
다음글
다음글이 없습니다.